
【에이블뉴스 이슬기 기자】서울시장애인의사소통권리증진센터가 의사소통에 어려움을 겪으면서도, 성인이라는 이유로 사회적 제도의 사각지대에 있는 만 19세 이상 성인 장애인을 대상으로 개별 맞춤 의사소통 지원 서비스 신청자를 오는 23일까지 모집한다.
개별 맞춤 의사소통 지원 서비스는 서류심사와 초기 상담 및 진단 평가 등을 거쳐 지원이 시급한 상황, 경제 상황 등을 고려해 지원 대상자를 선발한다. 지원 대상자 선정을 위해 온라인 면담과 대면 평가는 필수로 진행된다.
서비스 대상자로 선정되면 거주지 인근의 의사소통 전문 기관 또는 의사소통 전문가와 연계해 20회기 동안 의사소통과 관련한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신청 기간은 23일 오후 6시까지며 홈페이지(http://www.scom.or.kr)에서 신청이 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소통지원팀(070-4943-4020)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서울시장애인의사소통권리증진센터는 누구나 다양한 방식으로 의사소통할 수 있고 개인이 사용하는 모든 소통 방식을 존중해야 한다는 ‘의사소통 권리’를 지역사회에 알리고, 의사소통 권리증진 네트워크와 함께 의사소통 서포터를 양성하는 등 모두가 소통 가능한 의사소통 환경 구축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중이다.
출처 : 에이블뉴스 원문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