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

정보제공

 

국장협,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엘리트 오디션’ 참가자 접수

작성자 운영지원팀 날짜 2026-01-20 14:58:00 조회수 14

 

국제장애인문화교류협회 중앙회(국장협)가 발달장애인 전문 예술인 육성을 위한 2026년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엘리트 오디션’참가자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오디션은 서울·경기 지역을 중심으로 클래식 음악을 전공한 발달장애인 예술인을 대상으로 하며, 전문적인 예술교육을 희망하는 발달장애 예술인들에게 실질적인 성장 기회를 지원한다.

선발된 교육생에게는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전문 예술 강사와 1:1로 매칭하여 맞춤형 예술교육을 지원받고, 국장협에서 주최하는 다양한 연주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오디션은 29일 오후 2시 서울 이음센터 이음아트홀에서 열린다.

오디션 접수는 26일까지 구글폼 링크(https://forms.gle/3j8CKN4QotnzjjeV7)를 통해 가능하며, 서류와 실기 심사로 진행된다.

서류 전형은 총 4개 부문 ▲현악(바이올린, 비올라, 첼로), ▲관악(오보에, 플루트, 바순, 클라리넷, 트럼펫, 트럼본, 호른, 색소폰, 튜바 등), ▲성악(소프라노, 알토, 테너, 베이스), ▲피아노 부문으로 나눠 진행한다.

참가곡은 5분 이내의 자유곡으로 지원 가능하다. 심사는 지휘자, 관현악 및 피아노 강사진 등 심사에 적합한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곡 적합성, 표현력, 기본기, 발전 가능성, 곡 완성도 등 5가지 항목에 따라 진행된다.

국장협 고재오 상임이사는 “2026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 엘리트 오디션으로 발달장애 학생들에게 예술적 잠재력을 발휘할 기회를 제공하고 전문성을 갖춘 예술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며 “발달장애 예술의 저변을 확대하고, 이들이 직업 예술가로 자립할 수 있는 최상의 환경 조성 및 균등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모집 요강 및 일정은 국장협 홈페이지(http://www.nanum.tv) 또는 ‘찾아가는 장애인문화예술학교(http://saca.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문의> 국장협 문화예술사업기획팀 070-4651-2116 / 02-2282-7114

 


출처: 에이블뉴스 원문보기